일반햇살론 받고 햇살론15 가능할까?

 

새희망홀씨,햇살론,햇살론15 중복이용 오늘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대출 상품의 "중복이용"과 관련해서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내용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핵심은 보증서(보증기관)인데

 

결론 부터 말씀을 드리면 세가지 서민대출은 중복이용이 가능합니다.

 

▶일반햇살론 받고 햇살론15 추가 이용이 가능할까?

 

살다보면 대출을 받았는데 갑자기 또 다른 일이 생겨서 또 대출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 발생을 하죠..

 

이런 일이 생길 것을 대비해서 대출도 순서대로 잘 받는다면 급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런 부분도 도움을 드릴테니까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일반햇살론....

 

햇살론이죠, 햇살론15(예전에는 햇살론17인데 금리가 낮아지면서 이름만 변경이 되었습니다)가 생기면서 간혹 일반 햇살로으로 부르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론적으로는 어제 햇살론을 받고 오늘 햇살론15를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니 동시에 이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두 상품 모두 보증서를 발급하기 때문에 간혹 뒤에 받는 대출이 거절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이 점은 염두해 두셔야 합니다.

 

어제 햇살론을 받으셨어도 심사만 통과하면 햇살론15를 추가로 이용할 수 있으니까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지금 즉시 가능여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햇살론15의 경우 700만원까지는 앱에서도 간편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4대보험 가입 직장인 또는 소득 확인이 되는 사업자) 개인적으로 전북은행을 추천합니다.

 

거래가 없었어도 앱만 설치하면 간편하게 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당일 입금도 됩니다. 다만 한도가 더 필요한 분들은 서민금융 진흥원에 상담을 받으셔야 합니다.(국번없이 1397)

 

▶서민대출 중복이용은 보증서가 관건

 

각 서민대출 별로 보증기관에 대한 정보를 알고 계시면 도움이 됩니다.

 

*새희망홀씨대출-보증서 발급을 하지 않습니다. 은행 자체 심사로 진행

*햇살론-직장인은 서민금융진흥원, 사업자(프리랜서 포함)는 각 지역별 지역신용보증재단

*햇살론15-국민행복기금에서 보증서 발급, 진행이나 상담 등은 서민금융진흥원

*미소금융-각 미소금융주체. 미소금융은 대기업에서 운영함(여러 은행,현대차,LG 등)

*햇살론유스-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뱅크-서민금융진흥원

*안전망대출Ⅱ-국민행복기금

 

여기서 보시면 햇살론(직장인)과 햇살론유스,햇살론뱅크가 서민금융진흥원 보증서 상품인데 동일인 보증한도가 3000만원 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마도 그 범위내에서 심사를 해서 운영을 할 겁니다. 이 부분은 사례가 적어서 정확한 확인이 좀 어렵네요. 경험자가 있다면 답글을 남겨주시면 도움이 되겠네요

 

결론적으로...

 

가장 중요한 세가지 서민대출 상품인 새희망홀씨와 햇살론,햇살론15는 중복이용이 가능하다는 사실입니다.

 

▶서민대출을 잘 이용하는 방법

 

대출에는 순서가 중요합니다. 순서대로 잘 이용하면 신용관리에도 도움이 되어서 이자는 낮게 한도는 더 넉넉하게 대출을 이용할 수 있지만 순서가 꼬이면 더 많은 이자비용을 지불하고 급할 때 대출을 받기도 어려워지게 됩니다.

 

따라서, 가능하다면 제가 추천하는 순서대로 차근차근 대출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1.은행의 일반 신용대출-요즘은 무직자도 수천만원씩 은행신용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새희망홀씨대출-번거롭지만 아주 매력적인 상품입니다.

3.햇살론

4.햇살론15

 

햇살론과 햇살론15를 먼저 받으면 새희망홀씨를 추가로 이용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는데 반대로 새희망홀씨를 먼저 이용하면 추가로 햇살론과 햇살론 15를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중간 중간 상황에 따라서 카드사의 장기카드대출을 쓰거나 캐피탈,저축은행을 이용하는 것이 유리한 경우도 있는데 상황에 따라서 유동적이므로 하나하나 설명하기는 어렵습니다.

 

금리가 낮고, 신용에 영향이 적은 상품을 우선적으로 이용하되 본인이 원하는 한도를 잘 고려해서 이용하면 됩니다. 햇살론이나 햇살론15는 기존에 대출이 많아도 진행이 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다른 2금융권 대출을 먼저 이용하고 대환을 하는 경우도 있으니까 참고하시구요...

 

이 중에서 햇살론만 업체를 통해서 진행을 하고 나머지는 본인이 직접 알아보셔야 하는 대출이므로 사기꾼이나 불법 업체에 속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겠습니다.

 

참고로 햇살론 17과 햇살론15의 자격은 동일합니다.

 

2021.02.05 - [정보맘의 대출정보] - 햇살론17 추가대출 전북은행 햇살론17 추천이유

 

햇살론17 추가대출 전북은행 햇살론17 추천이유

햇살론17 추가대출 전북은행 햇살론17 추천이유 오늘은 최근 승인율이 좋아서 인기가 있는 햇살론17에 대해서 몇가지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우선 *햇살론

info-money.tistory.com

https://info-money.tistory.com/115

 

정부지원 서민금융대출 종류와 자격조건

정부지원 서민금융대출 종류와 자격조건 얼마전에 정부지원 서민금융대출 상품으로 햇살론17이 출시되면서 저신용자,과다대출자들에게 정말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출시된지 며칠이 지났는데

info-money.tistory.com

https://info-money.tistory.com/221

 

무직자대출 쉬운곳 2021년 best상품 추천

무직자대출 쉬운곳 2021년 best상품 추천 무직자대출 쉬운곳,무직자대출 가능한곳,무직자대출,무직자대출 후기,무직자대출 추천,무직자대출상품,무직자대출앱,무직자대출 저축은행....등 모든 무

info-money.tistory.com

https://info-money.tistory.com/132

 

햇살론17 자격조건(금리,한도,필요서류 등) 꼭 알아야하는 실전 팁

햇살론17 자격조건(금리,한도,필요서류 등) 꼭 알아야하는 실전 팁 요즘 가장 핫 하다는 햇살론17의 자격조건을 간단하게 정리해보고......대출 받기 전 꼭 알아야 하는 실전 팁을 제공해 드리도록

info-money.tistory.com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53)
정보맘의 대출정보 (324)
정보맘의 예금정보 (2)
정보맘의 주식정보 (1)
정보맘의 보험정보 (2)
정보맘의 재테크정보 (3)
정보맘의 경제정보 (4)
정보맘의 경제일반 및 기타정보 (16)
Posted by 정보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