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회복1회차대출,3회차대출 해법은?


오늘은 신용회복을 신청한 분들을 위해서 도움이 되는 대출 관련 정보를 간략하게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신용회복1회차대출과 신용회복3회차대출 및 6회차대출 등에 대한 정보를 말씀드릴테니까 잘 확인해 보시고 대출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신용회복1회차대출 가능할까?   


제가 알기로는 신용회복1최차대출은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실무자는 아니니까 새로운 대출 상품에 대한 정보는 알 수 없기 때문에 이 부분은 실무를 하는 사람의 도움을 받으셔야 합니다.


통상 3회차는 되어야 대부업체도 대출을 해주기 때문에 신용회복 1회차대출을 받으려는 분들은 온라인에서 규모 있게 광고하는 대형 중개업체의 도움을 받아서 가능여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개인회생이나 신용회복자 대출은 주로 중소형 대부업체에서 많이 취급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른 변동이 심합니다. 따라서 믿을 수 있는 중개업체를 통해서 안전하게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다만....6회차가 되면 연 4% 수준의 낮은 금리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신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신용회복 3회차대출,6회차대출 가능한 곳   


신용회복 3회차가 되면 대부업체 대출이 가능합니다. 물론 변동이 있기는 하지만 경험적으로 볼 때 3회차까지 납부를 잘 하셨으면 대부업체대출은 됩니다. 다만...이미 말씀드린대로....3회차만 더 참으면 더 좋은 조건으로 대출이 되니까 참을 수 있다면 조금 더 참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신용회복자를 위한 대출의 가장 큰 분기점은 바로 6회차입니다.



6회차까지 성실납부(미납 없이, 미납이 생겼으면 빨리 갚고 진행)를 하시면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최대 1500만원까지 연 4% 수준의 금리로 "성실상환자대출"을 해 줍니다. 우선 신용회복위원회에 전화를 해서 예약을 잡고 서류준비해서 방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대출....바로 2019년 9월에 출시된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17...


햇살론17은 금리가 연 17.9%라서 햇살론17인데 정식적인 대출임에도 불구하고(은행대출) 신용회복자,개인회생자도 6회차까지 성실납부하면 최대 1400만원까지 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연소득이 4500만원을 초과하지 않으면 가능하구요

*국민행보기금에 대위변제 건이 있으면 불가합니다.


위 두가지 조건만 만족하면 대출에 어려움은 없습니다. 즉.... 6회차가 되면 우선 신용회복위원회 대출을 알아보시고 안되면(혹은 금액이 부족하면) 햇살론17을 추가로 받으시면 됩니다.



▶신용회복 24회차 성실납부자는?   


여기까지 무사히 성실납부자로 오셨다면 이제부터는 정상신용으로 신용카드도 만드실 수 있습니다.


만약 연체가 있다면 연체가 있어도 대출을 해주는 대부업체의 도움을 받아서 정리를 하는 것이 좋겠죠. 가능하다면 미납이 되기 전에 대출을 미리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여튼 24회차까지 성실납부를 하면 "공공기록정보"를 삭제해주는데 이게 없어지면 정상적인 신용생활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단...이전에 연체 이력이 남아 있어서 등급이 한번에 확 올라가지는 않을겁니다. 하지만 정부에서 지원하는 새희망홀씨대출,햇살론,햇살론17 이나 각 은행별로 있는 저신용자,서민대출 중 일부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신용회복 때문에 어려움이 많겠지만....포기하지 않고 관리를 잘 하시면 이후에는 더 안정적인 금융생활을 할 수 있으니까 그동안 다양한 대출 상품에 대한 정보도 수집해 두시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신용회복1회차대출,3회차대출 해법은?"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함께 읽고 추천한 글 모음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53)
정보맘의 대출정보 (324)
정보맘의 예금정보 (2)
정보맘의 주식정보 (1)
정보맘의 보험정보 (2)
정보맘의 재테크정보 (3)
정보맘의 경제정보 (4)
정보맘의 경제일반 및 기타정보 (16)
Posted by 정보맘